엑셀
다수의 셀 값 합치기
젊투
2022. 3. 26. 16:40
엑셀 테이블 작성 시 다수의 셀 값을 합칠 필요가 있습니다.
이때 Concat(정보1, 정보2, ----)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.
예를 들겠습니다.
C2부터 C10번 셀까지 값이 있습니다. E3에 이 모든 값을 합치고 싶다면,
E3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. =CONCAT(C2:C10)
결과는 다음과 같이 모든 셀의 값을 합칩니다.
띄어 쓰기를 하고 싶다면 다음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
1.셀 사이 마다 " " 띄어쓰기 추가하기
2. 원래 셀 값에 띄어쓰기 입력하기
예를 들어 C2 값이 '나는' 대신 '나는 '과 같이 한칸의 띄어쓰기를 입력합니다.
CONCAT은 이를 인식하여 E3과 같이 나는 다음의 띄어쓰기까지 추가합니다.